2019. 8. 10. 11:49ㆍ일본 애니메이션2/탄탄한 스토리와 안정적인 작화 애니
겐간 아슈라(KENGAN ASHURA)
『ケンガンアシュラ』
넷플릭스 2019년 7월 31일 스트리밍
시즌 1(총 12화), 라크스 엔터테인먼트 제작사
일본 재계의 거물 노기 히데키, 그가 거대한 도박을 시작한다.
"어둠 속에서 싸우는 파이터들, 기업의 운명이 걸린 결투. 결국 이 세상은 폭력이 지배하는 것인가."
애니메이션 제작사, 라크스 엔터테인먼트
처음 설립된 1979년 당시는 채색전문 스튜디오였으나 1980년부터 하청도 담당하기 시작했고 1986년부터는 원청 제작을 중심으로 삼게 된다. 회사명은 '비록 작더라도 아름다운 목소리로 우는 종달새같은 스튜디오이고 싶다'는 뜻으로 '스튜디오 히바리'라 짓게 된다. 2006년 3DCG팀이 '스튜디오 LARX ENTERTAINMENT'로 분사했으며 2011년 애니메이션 제작팀 'Lerche'를 결성해 원청제작을 계속 하고 있다.
겐강아슈라는 원작 산드로비치 야바코, 작화로 이뤄진 일본 만화 작품. 2012년 4월 18일부터 『우라선데이』(裏サンデー)에서 연재. 2014년 12월부터 쇼가쿠칸의 코믹 앱 만화 한에서도 연재 개시. 제 1부가 2012년 4월 18일부터 2015년 6월 25일까지, 제2부는 2015년 10월 15일부터 2018년 8월 9일까지 연재되었고, 2019년 1월 17일부터 새로운 장 『 겐간오메가 』이 연재되고 있다.
외전으로 투기자들의 과거를 그린 『 겐간아슈라 0(ZERO)』이 둘째부 전에 약 2개월간 단기 연재되고 2016년 1월에 통상판과 드라마 CD를 특별판이 동시발매되고 있다. 2017년 12월 7일에 애니메이션 화가 발표되면서 2019년 여름에 Netflix에서 전 세계 독점 스트리밍 예정. 그외에는 , 스마트폰 게임으로서 "켄간 ULTIMATE BATTLE"가 곧 개발된다고 한다.
넷플릭스의 일본 권투 애니메이션, 메갈로복스&격투맨 바키
<메갈로복스>, <격투맨 바키>를 스트리밍하고 있는 중인데 메갈로복스(MEGALO BOX)는 <내일의 죠>라는 만화의 50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다. 육체와 기어 기술을 융합한 궁금의 격투기에서 권투를 시작하는데, 경기는 또 어느 재별에서 주관하는 무제한 격투 토너먼트이다. 개인적으로는 옛날 애니메이션 느낌으로 주인공도 딱히 끌리는 느낌이 아니라서 보지는 않았다. 시즌 1로 총 13화. <격투맨 바키(BAKI)>는 2부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다. TMS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되었고 넷플릭스 독점 스트리밍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단편 애니메이션이 많은 요즘에 총 26화로 꽤 긴편에 속하는 애니메이션.
바키쪽이 해외에서나 국내에서나 좀 더 인지도가 있는 편이지만 개인적으로 둘 다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바키는 작화로나 스토리로나 취향에 맞지 않는다. 이 둘을 뛰어넘은 권투 애니메이션이 겐간 아슈라인 것 같다.
겐간 아슈라, 근육을 갑옷처럼 3D애니메이션
킬링 타임으로 너무 좋은 애니메이션, 3D애니메이션은 아인, 리비전즈로 어느 정도 익숙해졌고, 크게 어색한 감이 없다. 아인때만 해도 도대체 이게 뭐야 싶었는데, 보면 볼 수록 적응이 되는 것 같다. 영화 애니메이션에서도 3D가 많이 들어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앞으로 2D의 자리가 점점 줄어들지 않을까싶다. 현재까지 나온 3D애니메이션 중에서 겐간 아슈라가 최고이지 않을까. 물론 시도니아의 기사나 리비전즈같은 SF적인 장르가 아닌, 권투 장르의 애니 중에서 최고라는 뜻이다. 제작 당시에는 근육을 갑옷으로 생각하고 그리지 않을까하는 구상으로 시작했는데, 아주 성공적인 것 같다.
캐릭터 및 작화
모든 캐릭터들이 잘 생겼고, 퀄리티가 좋다. 바키에서는 없는 부드러우면서 선을 가진 잘생긴 주인공, 그리고 특징들이 너무 확실한 서브 캐릭터들. 전투 장면도 신선하다. 토너먼트 위주로 빠르게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면서 깔끔한 세계관 설명, 매력적이면서 과거를 가진 주인공, 특정이 뚜렷한 서브 캐릭터, 화려한 CG 멋지고 신선한 3D전투 장면, 딱 보기 좋은 잘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2020.3) 바키는 더럽게 미쳤다고 한다면 겐간 아슈라는 예쁘게 미쳐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다.
애니메이션의 후반 스토리는 거의 토너먼트 형식으로 이어간다. 각각의 대결은 매화의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로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주인공이 싸우는 것만 좋아하는데 이 애니메이션은 다른 서브 캐릭터들이 싸우는 거도 재미있다. 각 캐릭터의 스토리가 있고, 그 스토리가 담겨져 기술을 사용한다. 우락부락한 캐릭터도 근육및 인물 표현에 있어서 더러워보이거나 이상해보이지 않고 깔끔하고 부드러워보인다. 3D애니 중에 이렇게까지 근육이 표현된 애니메이션은 없었던 것 같다. (2020.3)콘텐츠 제작의 알파고처럼 캐릭터의 과거와 기술, 승패와 그후의 이야기까지 1분1초 깔끔하고 단정하다.
주인공을 집착하는 변태도 있어서 더욱 재미있다. 이들 중 누가 변태일까.
Netflixにてアニメ「ケンガンアシュラ」Part 2の配信決定!!
넷플릭스에서 겐간아슈라 애니메이션 파트2(13화부터 24화)의 내용이 2019년 10월 31일부터 스트리밍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