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츠메 우인장(夏目友人帳) 제작사, 브레인즈 베이스(Brains Base) 르네상스&슈카(朱夏)알아보기{쿠레나이, 듀라라라, 바카노, 나츠메우인장}

2019. 8. 26. 22:40일본 애니메이션2/차분하고 평화로운 애니

나츠메우인장

夏目友人帳

나츠메 우인장은 1기부터 4기까지 브레인즈 베이스가 제작. 5기부터 6기, 극장판은 슈카(朱夏)가 제작했다. 


슈카

슈카는 2013년 6월에 창립된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브레인즈 베이스의 제 3 제작부가 독립하면서 설립한 제작사이다. 오오모리 타카히로 감독을 주축으로 하는브레인즈 베이스이 제작부가 독립한 만큼 슈카에서 제작되었다고 하지만, 기존 브레인즈 메이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신생 회사라서 나츠메우인장 5기, 듀라라라 2기에서 다소 작화가 불안한 모습이 많이 보인다. 개인적으로 둘 다 봤지만 전작과 좀 달라서 실망했던 기억이 있다. 다만 2016년 3분기에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91데이즈같은 좋은 명작을 만들어냈는데, 그 힘을 조금 더 기준 시리즈에 쏟았으면 했던 바램이 있었다. 슈카같은 경우는 듀라라라, 91데이즈, 나츠메우인장, 이렇게 세 작품의 커리어가 있으며, 앞으로 좀 더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회사이다. 브레인즈 베이스가 여성향에 강한 제작사였던 만큼, 슈카는 그 보다 더 강하게 여성향 작품을 밀고 있는 듯하다. 2020년 1분기에는 보석상 애니메이션의 제작소식도 있다.

「宝石商リチャード氏の謎鑑定」2020年1月 TVアニメ化決定!制作スタジオは朱夏。

"보석상 리처드 씨의 수수께끼 감정"2020년 1월 TV애니메이션화 결정! 제작 스튜디오는 슈카.

 

朱夏オフィシャルサイト

原作         緑川ゆき(月刊LaLa 白泉社) 総監督        大森 貴弘 監督         出合 小都美 シリーズ構成     村井さだゆき キャラクターデザイン 髙田 晃 妖怪デザイン     山田 起生 美術         渋谷 幸弘 色彩設定       宮脇 裕美 撮影         田村 仁・川田 哲矢 編集         関 一彦 音楽         吉森 信

shuka.co.jp



브레인즈 베이스

브레인즈 베이스는 도쿄 무비 신사의 프로듀서였던 오자와쥬코우이 퇴근 후 1996년에 설립했다. 당초는, 신게타로보트(真ゲッターロボ)등의 나가이 고우 원작의 로봇 애니메이션 작품의 OVA의 제작과 컴퓨터 게임의 무비 파트 제작을 주로 하고 있었다.

2000년 첫 극영화 작품으로서 『바람을 본 소년 The Boy Who Saw The Wind』을 제작. 그 2년 후의 2002년에는 『폭투 선언 다이간 다(爆闘宣言ダイガンダー)』에서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의 원청 제작에 진출했다. 그 뒤 2000년대 후반 쯤에 촬영 부문과 편집실을 개설. 자사에서 거의 일관된 제작 체제를 갖췄다. 2013년 6월 셋째 제작부가 분리 독립하고 슈카를 설립. 2016년 3월 기획 영업 제작부를 모체로, 플라티나 비전 주식 회사를 설립.

 

ブレインズ・ベース公式ホームページ || HOME

 

www.brainsbase.co.jp


브레인즈 베이스의 작품으로는 2000년도, 폭투선언 다이간다, 2003년 모험유기 플러스터 월드, 2004년 초시공로봇 메구로, 2005년에는 건퍼레이드 오케스트라, 카미츄! 2006년에는 이노센트 미너스, 2007년에는 가신대전 기간틱 포믈러, 바카노! 2008녀에는 나츠메 우인장, 쿠레나이. 2009년에는 속 나츠메우인장, 특대와 향신료, 아키칸!

2010년에는 듀라라라!! 해파리 공주, 2011년에는 나츠메우인장 3기, 돌아가는 펭귄드럼, 신의 인형, 엔마군 메라메라. 2012년에는 나츠메 우인장 4기, 옆자리 괴물군, 전국 컬렉션, IXION SAGA DT, 2013년에는 AMNESIA,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블러드 래드, BROTHERS CONFLICT. 그 뒤로는 신들의 장난, 경계의 린네, 청춘 기관총, 댄스 위드 데빌즈, 엔드라이드, 내가 인기 있어서 어쩌자는 거야, 복면 노이즈, 학원 바사라, 크게 관심이 갔던 작품은 없었다.

2008년에는 쿠레나이, 나츠메우인장. 2007년에는 바카노, 2010년에는 듀라라라.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은 작품은 쿠레나이, 바카노, 듀라라라, 나츠메우인장이다. 이 정도면 브레인즈 베이스 르네상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쿠레나이, 바카노, 듀라라라는 라노벨 원작이고, 나츠메우인장은 만화 원작이다. 바카노랑 듀라라라는 나리타 료우고의 라노벨 소설, 특유의 유쾌한 군상극이 펼쳐진다.



그 외, 브레인즈 베이스

8월 2일에는 브레인즈 베이스에서 구인 트윗이 올라왔다.

【求人】「撮影職(VFX含む)」の専用フォームからのご応募締め切り(8月30日)まで、残り2週間ほどとなりました。 少しでもご興味のある方は是非、まずはフォームからご応募ください♪ → http://www.brainsbase.co.jp/recruit.html#satuei … お待ちしております! #アニメ求人

[구인]"촬영직(VFX포함)"의 전용 폼에서 응모 마감(8월 30일)까지 나머지 2주일 가량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흥미가 있는 분은 부디, 우선은 폼으로부터 응모해 주세요♪ → http://www.brainsbase.co.jp/recruit.html#satuei ...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브레인즈 베이스, FREQUENTLY ASKED QUESTIONS

Q. 회사를 견학하고 싶다.

회사견학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거절 하고 있습니다.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Q. 기획을 제안하고 싶다.

일반인의 제안은 기본적으로 받아 들이지 않습니다.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Q. 부산 브레인즈 베이스의 작품을 2차 사용하고 싶습니다.

브레인즈·베이스의 작품의 저작권은 기본적으로 각 권리자에게 귀속합니다. 각 작품의 창구에 직접 문의해 주세요.


브레인즈 베이스 스튜디오 정보

소재지·연락처 : (우)181-0013도쿄도 미타카 시
대표이사 : 오자와 토코
설립 : 1996년
사업내용 : TV영화, 극장용 영화 및 비디오 영화의 기획·제작. 해외 테레비 필름 및 비디오 필름의 상사, 수입, 대여 및 판매. 캐릭터 상품의 기획 및 상표의 관리. 저작물의 판권의 제작·관리.


나츠메 우인장, 애니메이션 감독 오오모리 타카히로

오오모리 타카히로(大森貴弘)(1965년-)은 일본의 남성 애니메이터, 애니매이션 연출가, 감독.도쿄도출신. 일본애니메이션이터·연출협회(JAniCA)회원. 고등학교 졸업 후, 스튜디오 딘에 애니메이터로서 입사했다. 퇴사 후에는 프리 애니메이터·애니메이션 연출가로 활동했지만 20대 중반, 노래방 비디오나 기업 VP(비디오 패키지)영상 등의 제작자·디렉터로 전향.

실사 영상의 일하는 한편, 그림과 디자인의 일을 받게 되며 애니메이션 업계에 복귀하게 되었다. 1996년 『 아기와 나 』에서 감독 데뷔, 『 마법의 스테이지 팬시 라라 』등 스튜디오 피에로의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작품의 감독을 맡았다. 2000년 이후에는 『 지옥 소녀 』, 『 바카노 ! 』, 『 나츠메 우인장 』, 『 듀라라라!!』 등의 감독을 맡아 히트작을 보내고 있다. "바카노!" 이후는 브레인즈·베이스 작품의 감독을 맡는 것이 많아, 또 작품에 따라서는 음향 연출을 맡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