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9. 8. 02:02ㆍ일본 애니메이션2/장르별 추천
요르문간드 ☆☆☆
조커게임 ☆☆☆
91DAYS ☆☆☆☆
바카노 ☆☆☆☆☆
바나나피쉬 ☆☆☆☆☆☆
요르문간드
ヨルムンガンド
军火女王
Jormungand
▷ 1기,2기로 애니화되어있는 애니메이션, 꽤 재미있다. 2011년 12월,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되어 WHITE FOX에서 제작을 맡게 되었다. 2012년 4월 방영했다. 캐릭터 및 스토리, 모두 안정적이고 독특하다. 재미있고 독특한 애니메이션이다. 개인적으로 영화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다.
▷WHITE FOX : 2007년 이후부터 저연령용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제작하게 된 OLM의 제작팀 'OLM TEAM IWASA'의 프로듀서 이와사 가쿠가 <칭송받는 자> 애니메이션의 스태프들과 함께 2007년 4월경 독립하였고, 이후 스기나미 구 시모이구사에 새로 설립한 회사가 바로 WHITE FOX이다.
Tears to Tiara, 칼 이야기, 슈타인즈 게이트, 요르문간드라는 굵직한 작품들을 연이어 담당하면서 인지도를 확보했고 초기에는 1년에 1작품만 애니메이션화한다는 특유의 장인정신적 자세도 보여주어 팬들에게서 그럭저럭 원작을 잘 살리는 제작사 중 하나라는 평가를 받는다. 다작을 시도하기 시작한 2014년 이후로도 애니메이션의 퀄리티를 꾸준히 유지해 주면서 지속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조커 게임
ジョーカー・ゲームゲー
▷이 글이 추천하는 느와르 작품들 중에서 가장 느와르라고 할 수 없을 것 같은 작품. 제 2차 전쟁 당시 일본에서는 스파이를 양성한다. 완성된 8명의 스파이의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프로덕션 IG가 제작사로 작품성도 되어나고, 퀄리티도 좋고, 스토리가 나쁘지 않아서 볼만한데 현실성을 살리려고 한건지, 캐릭터들의 개성이 없다. 약간 약간 몇 명은 달라보이긴 한데, 전체적으로 누가누군지는 잘 모르겠다.
#폭탄, 총, 고문, 배신, 약물, 스파이
91DAYS
▷명작 중의 명작, 전개, 플롯, 반전들이 깔끔하다. 흠 잡을 곳이 없는 완성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다.
▷슈카는 2013년 6월에 창립된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브레인즈 베이스의 제 3 제작부가 독립하면서 설립한 제작사이다. 오오모리 타카히로 감독을 주축으로 하는브레인즈 베이스이 제작부가 독립한 만큼 슈카에서 제작되었다고 하지만, 기존 브레인즈 메이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신생 회사라서 나츠메우인장 5기, 듀라라라 2기에서 다소 작화가 불안한 모습이 많이 보인다. 개인적으로 둘 다 봤지만 전작과 좀 달라서 실망했던 기억이 있다. 다만 2016년 3분기에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91데이즈같은 좋은 명작을 만들어냈는데, 그 힘을 조금 더 기준 시리즈에 쏟았으면 했던 바램이 있었다. 슈카같은 경우는 듀라라라, 91데이즈, 나츠메우인장, 이렇게 세 작품의 커리어가 있으며, 앞으로 좀 더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회사이다. 브레인즈 베이스가 여성향에 강한 제작사였던 만큼, 슈카는 그 보다 더 강하게 여성향 작품을 밀고 있는 듯하다. 2020년 1분기에는 보석상 애니메이션의 제작소식도 있다.
바카노!
バッカーノ!
BACCANO
방영 기간 : 2007. 07. 27. ~ 2007. 11. 02.
애니메이션 제작사 : 브레인즈 베이스
화수 : 전13화 + 번외편 3화
▷듀라라라의 작가, 나리타 료우고 원작의 라이트 노벨, 마피아들이 나오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경쾌하다. 나리타 료우고의 작품은 대체로 좋아해서 많이 즐겨보고 있다. 바카노같은 경우에는 오프닝이 특히 너무 좋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은 개성이 넘치다. 제작사는 브레인즈 베이스, 방송국은 WOWOW. 브레인즈 베이스는 순정만화, 라이트 노벨 원작 애니메이션 등이 유명한 회사로 나츠메 우인장이나 바카노!, 늑대와 향신료 2기 등 좋은 평가를 받는 작품들을 제작했다.
바나나 피쉬
BANANA FISH
요시다 아키미(吉田秋生)의 만화. 쇼가쿠칸 별책 소녀 코믹스에서 1985년부터 1994년까지 연재되었고, 2007년에 한 일본 미디어 예술 100선에서 26위를 했다. 순정만화의 지평을 넓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국어판은 시공사에서 처음으로 출판되었고 2009년에 애니북스에서 완전판(전 11+2권)으로 재발매되었다.
음악 : 오사와 신이치
음악 제작 : 애니플렉스
애니메이션 제작 : MAPPA
▷명작 중의 명작 애니메이션, 바나나 피쉬이라는 마약을 둘러싼 이야기이다. 애니메이션 내용 자체는 웬만한 어두운 애니메이션보다 어두운데 전체적인 분위기는 유쾌하다. 주요 인물은 노란 머리인 애쉬 링크스(Ash Lynx), 검정색 머리의 일본인 에이지. 애시 링크스는 극 중에서는 애쉬라고 많이 불린다. 본명은 애슬란 제이드 캘런리즈이다. 많이 어두운 과거를 가지고 있는데, 이미 애쉬가 사는 세상은 슬픔이나 화남, 기쁨과 같은 감정들을 이미 초월한 세계처럼 보였다. 생과 사조차 애매하다. 쨌든 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스토리, 음악, 캐릭터들 모두 훌륭하다. 무조건 봐야 하는 애니메이션. 여성향이 약간 좀 많이 포함되어있는 것 같기도 한데, 그래도 좋은 작품이다.